|
|
|
|
|
|
Á¦ ¸ñ |
|
¼¿ï½ÃâÀÛ°ø°£ ±Ýõ¿¹¼ú°øÀå, ¡®Á¦2ȸ µµ½Ã¹®Á¦ ¸®¼Ä¡ ÇÁ·ÎÁ§Æ® Àü½Ã¡¯ °³ÃÖ |
|
±Û¾´ÀÌ |
|
tntv |
µî·ÏÀÏ |
|
[2012.11.23] |
|
|
¼¿ï½ÃâÀÛ°ø°£ ±Ýõ¿¹¼ú°øÀåÀº ¿À´Â 11¿ù 28ÀÏ(¼ö)ºÎÅÍ 12¿ù 18ÀÏ(È)±îÁö Á¦2ȸ µµ½Ã¹®Á¦ ¸®¼Ä¡ ÇÁ·ÎÁ§Æ® Àü½Ã <±×¹Û¿¡ ´Þ¸® ²Þ²Ù´Â ¹ý How to Dream Otherwise >À» ±Ýõ¿¹¼ú°øÀå P.S.333 ¹× â°íµ¿ ÀÛ¾÷½Ç¿¡¼ °³ÃÖÇÑ´Ù.
¼¿ï½ÃâÀÛ°ø°£ ±Ýõ¿¹¼ú°øÀå, ¡®Á¦2ȸ µµ½Ã¹®Á¦ ¸®¼Ä¡ ÇÁ·ÎÁ§Æ® Àü½Ã¡¯ °³ÃÖ
(¼¿ï=´º½º¿ÍÀ̾î) 2012³â 11¿ù 22ÀÏ -- ¼¿ï½ÃâÀÛ°ø°£ ±Ýõ¿¹¼ú°øÀåÀº ¿À´Â 11¿ù 28ÀÏ(¼ö)ºÎÅÍ 12¿ù 18ÀÏ(È)±îÁö Á¦2ȸ µµ½Ã¹®Á¦ ¸®¼Ä¡ ÇÁ·ÎÁ§Æ® Àü½Ã <±×¹Û¿¡ ´Þ¸® ²Þ²Ù´Â ¹ý How to Dream Otherwise >À» ±Ýõ¿¹¼ú°øÀå P.S.333 ¹× â°íµ¿ ÀÛ¾÷½Ç¿¡¼ °³ÃÖÇÑ´Ù.
¡®±¹Á¦ ·¹Áö´ø½Ã¡¯¸¦ Ç¥¹æÇϸç 2009³â 10¿ù¿¡ °³°üÇÑ ±Ýõ¿¹¼ú°øÀåÀº ±×µ¿¾È 20¿© °³ ÇØ¿Ü ±â°ü°úÀÇ ±³·ù¸¦ ºñ·ÔÇØ ÇØ¿Ü ¿¹¼ú°¡ ±³È¯ ÇÁ·Î±×·¥ µî ´Ù¾çÇÑ ±¹Á¦±³·ù ÇÁ·Î±×·¥À» ÁøÇàÇØ ¿Ô´Ù.
¡®µµ½Ã¹®Á¦ ¸®¼Ä¡ ÇÁ·ÎÁ§Æ®¡¯´Â ±¹³»¿Ü ¿¹¼ú°¡µéÀÇ ´«À» ÅëÇØ ¼¿ïÀ̶ó´Â µµ½ÃÀÇ »çȸÀû, ¹®ÈÀû À̽´µéÀ» ÃßÀûÇÏ´Â Àü½Ã´Ù. 2011³â Á¦1ȸ Àü½Ã <±¹¿ÜÀÚ(ÏÑèâíº)°¡ ¡®±¹¿ÜÀÚ¡¯¸¦ º»´Ù>¿¡ À̾î <±×¹Û¿¡ ´Þ¸® ²Þ²Ù´Â ¹ý How to Dream Otherwise >À¸·Î ¸í¸íµÈ À̹ø Á¦2ȸ Àü½Ã´Â, ÀÛ°¡µéÀÇ µµ½Ã¿¡ ´ëÇÑ °æÇè°ú ±â¾ïÀ» ´ãÀº Àü½Ã·Î ÆîÃÄÁø´Ù. Âü¿© ÀÛ°¡´Â ¹Ì±¹ ´º¿åÀÇ ISCP, ¾ÆÆ®ÀÎÁ¦³×·²(Art in General), Ç÷°½º ÆÑÅ丮(Flux Factory), ·¹Áö´ø½Ã ¾ð¸®¹ÌƼµå(Residency Unlimited), ½ºÆäÀÎ ¹Ù¸£¼¿·Î³ªÀÇ ¾Ó°¡(Hangar), µ¶ÀÏ Ä븥ÀÇ ³ë½ºÆ®¶óÀκ£½ºÆ®ÆÈ·» ¹®È±¹(NRW Kultur Sekretariat) µî ÇØ¿Ü À¯¸í±â°üÀÇ ÃßõÀ» ¹ÞÀº ÇØ¿ÜÀÛ°¡ 6°³ ÆÀ°ú ±¹³»ÀÛ°¡ 2°³ ÆÀÀ¸·Î, ¸ðµÎ 8°³ ÆÀÀÇ ¿¹¸®ÇÑ ½Ã¼±À» Åë°úÇÑ µµ½ÃÀÇ ¸Ç¾ó±¼ÀÌ À̹ø Àü½Ã¿¡ Àû³ª¶óÇÏ°Ô µå·¯³´Ù.
¸ÕÀú Áö³ 9¿ù¿¡ ÀÔ±¹ÇÑ Âü¿© ÇØ¿ÜÀÛ°¡µéÀº 3°³¿ù °£ ±Ýõ¿¹¼ú°øÀå¿¡¼ °ÅÁÖÇϸç À̹æÀÎÀÇ ½Ã¼±À¸·Î ¹Ù¶óº» ¼¿ïÀ̶ó´Â µµ½Ã¿¡ °üÇØ ´Ù¾çÇÑ ¹æ½ÄÀ¸·Î ¿¹¼úÈ°µ¿À» Çϸç ÀçÇؼ®ÇÑ ½ÅÀÛÀ» ¹ßÇ¥Çß´Ù.
¹Ì±¹ Ç÷°½º ÆÑÅ丮ÀÇ µð·ºÅÍ·Î ÀÖ´Â ´õ±Û¶ó½º Æú½¼(Douglas Paulson, ¹Ì±¹)ÀÇ <º¸ÇàÀÚ¸¦ À§ÇÑ °ø°ø ¹Ì¼ú °¡À̵å, ¼¿ï Æí, Á¦¾È: ¼¿ï½ÃâÀÛ°ø°£ Pedestrians¡¯ Guide to Public Art, Seoul and Proposal: Seoul Art Space>Àº ¼¿ïÀÇ ´ëÇüºôµù ÁÖÀ§¿¡ ¼¼¿öÁø ¡®°ø°ø Á¶Çü¹°¡¯¿¡ ´ëÇÑ ÀÛ°¡ÀÇ ´À³¦À» ÇÑ ±ÇÀÇ °¡À̵åºÏÀ¸·Î ¸¸µç °ÍÀÌ´Ù. °ø°ø¹Ì¼úµéÀ» °³º° ÀÛÇ°À¸·Î º¸Áö ¾Ê°í ÇϳªÀÇ Çö»óÀ¸·Î ÀÌÇØÇÑ ÀÛ°¡´Â ¹®È-°ø°ø °ø°£, ±Ç·Â-Ã¥ÀÓ °£ÀÇ °ü°è¿¡ ´ëÇÑ Áú¹®À» ´Ù¾çÇÑ »ç¶÷µéÀÇ »ý°¢°ú »ó»ó·Â¿¡ ºø´ë¾î ±â·Ï, ¿ì¸®°¡ Àß °¨ÁöÇÏÁö ¸øÇؿ ŸÀÚ(öâíº)ÀÇ ½Ã¼±À» »õ»ï ÀνÄÇϵµ·Ï À¯µµÇÑ´Ù. ¶Ç ½ºÆäÀÎÀÇ ¹Ì°Ö ¾ÓÇï µ¨°¡µµ(Miguel Agel Delgado)ÀÇ <°ø¾÷Àû À̵¿ Industrial Traveling>Àº µ¶»êµ¿ÀÇ ÇÑ ÁÖ¹°°øÀå ³»ºÎ¸¦ 3°³¿ù °£ Ž»çÇÑ °á°ú¹°À» ¼³Ä¡ ¹× ¿µ»óÀ¸·Î ¼±º¸À̴µ¥, °øÀåÀÇ ³ëµ¿°ú ¿¹¼ú°¡ÀÇ ÀÛ¾÷ »çÀÌÀÇ °ü°è¸¦ Ž±¸ÇÏ°í ÀÖ´Ù.
±¹³»ÀÛ°¡·Î Âü¿©ÇÏ´Â ÀÓÈï¼ø°ú ±Ýõ¹Ì¼¼½º, ¹Ú´É»ý°ú ÀÎÁø¹ÌÀÇ °æ¿ì, Àç°³¹ßÀ» ¾ÕµÐ ¼³²ºÎ ³¡´ÜÀÇ µµ½Ã¹ÎµéÀÇ °³Àλç¿Í °í¹ÎÀ» ÃßÀûÇÏ´Â ³»¹ÐÇÑ Á¢±ÙÀ¸·Î Áö¿ª °£ÀÇ °¥µî°ú ¼ÒÅëÀÇ Á¤Á¡À» ã´Â ÀÛ¾÷À» ÆîÃÄ º¸ÀδÙ. °¢°¢ ÁֹΠ¿µÈ <±Ýõ ºí·ç½º>¿Í <ã¾Æ°¡´Â ¾ÆÆ®ÇϿ콺>¶õ ¿µ»ó ¹× ¼³Ä¡ ÀÛÇ°À¸·Î ¼±º¸ÀδÙ.
ÇÑÆí 2012³â ±Ýõ¿¹¼ú°øÀå µµ½Ã¹®Á¦ ¸®¼Ä¡ ÇÁ·ÎÁ§Æ®ÀÇ ¶Ç ÇϳªÀÇ Æ¯Â¡À¸·Î´Â, ´º¿å ISCPÀÇ ÃßõÀ¸·Î ¼±Á¤µÈ ÅÍÅ°ÀÇ Á¦¶õ ¿¤´ã(Ceren Erdem)ÀÌ Å¥·¹ÀÌÅÍ·Î Âü¿©ÇÑ Á¡ÀÌ´Ù. 2005³âºÎÅÍ 2008³â±îÁö À̽ºÅººÒºñ¿£³¯·¹ ºÎÅ¥·¹ÀÌÅÍ·Î È°µ¿ÇÑ Á¦¶õ ¿¤´ãÀº 11¿ùºÎÅÍ ±Ýõ¿¹¼ú°øÀå¿¡ °ÅÁÖÇϸç Çѱ¹Çö´ë»ç¿Í µµ½ÃÀÇ Çü¼º°úÁ¤À» ¿¹¸®ÇÏ°Ô Æò°¡ÇÏ°í, ±âȹºÎÅÍ ¿Ï¼º±îÁö ²Ä²ÄÇÏ°Ô »ìÇÇ¸é¼ Àü½ÃÀÇ ¿Ï¼ºµµ¸¦ ³ô¿´´Ù.
Ãâó: ¼¿ï¹®ÈÀç´Ü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