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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á ÄÉ ºê¶û¸® ¹Ú¹°°üÀÇ ¡®½ÊÀÌ·ù¸é·ù°ü¡¯
2018³â 10¿ù 25ÀÏ, ¹®ÈÀ¯»êȸº¹Àç´Ü Á¶»ç´ÜÀº ½ºÆ÷Ã÷ ÅäÅäÀÇ ÈÄ¿øÀ» ¹Þ¾Æ ÇÁ¶û½º ±¹¸³¹Ú¹°°üÀÎ ÄÉ ºê¶û¸®¹Ú¹°°üÀ» ¹æ¹®ÇÏ¿´´Ù. ¹Ú¹°°üÀº 2006³â¿¡ °³°üÇÑ °÷À¸·Î °Ç¹° ¿Ü°üºÎÅÍ Æ¯ÀÌÇÏ¿´´Ù. ¹Ú¹°°üÀº ¿¡Æçž ±Ùó¿¡ ÀÚ¸®ÇÏ°í ÀÖ´Ù. ¹Ú¹°°üÀº ÁÖ·Î Àηù ÃʱâÀÇ ¹®¸í À¯¹° 30¸¸¿© Á¡À» Àü½ÃÇÏ°í ÀÖ´Â ´ëÇ¥ÀûÀÎ °÷ÀÌ´Ù.
Á¶»ç´ÜÀº ÀÌ°÷¿¡ 19~20¼¼±â ¼öÁýÇÑ Çѱ¹ À¯¹°ÀÌ ¼ÒÀåµÇ¾î ÀÖ¾î, ¾î·Æ°Ô ¿¶÷ Çã¶ôÀ» ¾ò¾î ¹æ¹®ÇÏ¿´´Ù. Çѱ¹ À¯¹° Áß¿¡ °¡Àå °ü½ÉÀÌ °¡´Â ºÎºÐÀº ¡®½ÊÀÌ·ù¸é·ù°ü¡¯À̾ú´Ù. Á¶»ç´ÜÀ» ¸ÂÀÌÇÑ ¹Ú¹°°ü ÃøÀº Ưº° ¿¶÷½Ç¿¡ ¡®½ÊÀÌ·ù¸é·ù°ü¡¯À» Àü½ÃÇÏ°í °ü·Ã ÀڷḦ °Ë»öÇÒ ¼ö ÀÖ°Ô ÄÄÇ»Å͵µ ¿¬°áÇÏ¿´´Ù.
½ÊÀÌ·ù¸é·ù°üÀº ¡®È²Á¦¡¯¸¸ÀÌ Âø¿ëÇÒ ¼ö ±ÇÀ§ÀÇ »ó¡ÀÌ´Ù. Áß±¹À̳ª ÀϺ»Àº ȲÁ¦±¹À» ÀÚĪÇÏ¸é¼ ÀڽŸ¸ÀÇ ¿µÎ ÁÙ ±¸½½ÀÌ ´Þ¸° ¸é·ù°üÀ» »ç¿ëÇÏ¿´Áö¸¸ Á¶¼±Àº ¾ÆÈ© ÁÙÀÌ ´Þ¸° ±¸·ù¸é·ù°üÀ» Âø¿ëÇÏ¿´´Ù. ±×·¯³ª 1897³â ´ëÇÑÁ¦±¹ÀÌ ¼±Æ÷µÇ¸é¼ Á¶¼±Àº ȲÁ¦±¹ÀÌ µÇ¾ú°í ½ÊÀÌ·ù¸é·ù°üÀ» »ç¿ëÇÏ¿© ÇöÀç¿¡ À̸£°í ÀÖ´Ù. ÇÏÁö¸¸ ¼øÁ¾È²Á¦°¡ ½ÊÀÌ·ù¸é·ù°üÀ» ¾´ »çÁøÀº ÀÖÀ¸³ª, °íÁ¾È²Á¦ÀÇ ½ÊÀÌ·ù¸é·ù°üÀº ÇöÀç±îÁö ¹ß°ßµÇÁö ¾Ê¾Ò°í »çÁøÁ¶Â÷ ¾ø¾î ¾Æ½¬¿òÀ» ³²±â°í ÀÖ¾ú´Ù.
<ÄÉ ºê¶û¸®¹Ú¹°°ü ½ÊÀÌ·ù¸é·ù°ü ¸ð½À. ÇÑ ÁÙÀÌ ²÷¾îÁö°í ±¸½½µµ °÷°÷ÀÌ ºüÁ®ÀÖ´Ù. »çÁø ¹®ÈÀ¯»êȸº¹Àç´Ü>
¡á 1898³â ½ºÅ׳«²²¸£°¡ ¼öÁýÇß´Ù
Á¶»ç´ÜÀ¸·Î Âü¿©ÇÑ ±è³ª·¡ ¹Ú»ç´Â ¼öÁý °æÀ§¿Í °ü·ÃÇÏ¿© ¡°¸é·ù°üÀÇ °æ¿ì ´Ù¸¥ Çѱ¹ ¼öÁýÇ°°ú ÇÔ²² óÀ½¿¡´Â 1898³â¿¡ ±â¸Þ¹Ú¹°°üÀ¸·Î ½ºÅ׳«²²¸£¿¡ ÀÇÇØ ±âÁõµÇ¾ú´Ù. ÀÌÈÄ 1981³â Æ®·ÎÄ«µ¥·Î¿¡ ÀÖ´Â Àηù ¹Ú¹°°ü(Musée des hommes)À¸·Î ´Ù¸¥ ¾Æ½Ã¾Æ À¯¹°µé°ú ÇÔ²² ¿Å°ÜÁø ÈÄ, ´Ù½Ã 2006³â¿¡ ²² ºê¶û¸® Àηù»ç ¹Ú¹°°üÀ¸·Î ÀÌ°üµÇ¾ú´Ù. ÀÌ¿Í °°Àº »ç½ÇÀº 1904³â¿¡ ¹ß°£µÈ <±â¸Þ ¹Ú¹°°ü ⸳ 25Áֳ⠱â³äÁý>¿¡¼ È®ÀÎÇÒ ¼ö Àִµ¥, ±âÁõÀÚ ¸í´Ü¿¡ ¿äÄÚÇϸ¶ÀÇ ÇÁ¶û½º ¿µ»ç¿´´ø ½ºÅ׳«²²¸£°¡ ÀÖÀ¸¸ç, ¡®µ¹Á¶°¢»ó Çϳª¿Í Çѱ¹ÀÇ ¸Ó¸®Àå½Ä ¹× ¸ðÀÚ Ä÷º¼ÇÀ» ±âÁõÇß´Ù(Steenackers-Consul de France à Yokohama. Une statue pierre. Une collection de coiffures coréennes)¡¯°í ±â·ÏµÇ¾î ÀÖ´Ù. ´Ù¸¸ ¿©±â¿¡¼ÀÇ ÇϳªÀÇ Ä÷º¼ÇÀ̶ó´Â Ç¥ÇöÀÌ ¸ðÈ£ÇÏ¿© ±¸Ã¼ÀûÀ¸·Î ±× ¼ö·®°ú ÇüŸ¦ ÀÌ ±Û¸¸À¸·Î´Â ÀÚ¼¼È÷ ÃßÁ¤Çϱâ´Â ¾î·Æ´Ù.
ÇöÀç ²² ºê¶û¸® ¹Ú¹°°üÀÇ ½ÊÀÌ·ù¸é·ù°ü À¯¹° Ä«´Þ·Î±×¿¡´Â ±âÁõÀÚ¿¡ ´ëÇÑ Á¤º¸¿Í ÇÔ²² ¾Æ·¡¿Í °°Àº ¿¾ Çѱ¹ ¸ðÀÚÀÇ ÇüÅÂ, ¿Õ½Ç¿ë ¸ðÀÚÁ¦ÀÛ µî¿¡ ´ëÇÑ ¼³¸íÀ» º¼ ¼ö ÀÖ´Ù.
¡ìSérie de chapeaux coréens envoyés au Musée Guimet en 1898 par M. Steenackers le donateur.
Les chapeaux doivent se placer sur le sommet de la tête, ils ne sont pas faits pour être enfoncés, ce qui explique la petitesse du tour de tête, il en est de même pour la plupart des bonnets, sauf ceux en crin tressé et ceux formant capuchon, destinés à protéger du froid. Ces derniers se portent toujours sous le chapeau. Dans les couvre-chefs coréens présentant une partie plus haute que l¡¯autre, la plus élevée est destinée à couvrir la tête, cette disposition a pour but de loger le topnot, touffe épaisse de cheveux relevée en forme de chignon, que les hommes portent au sinciput. Les chapeaux et bonnets royaux ne peuvent être confectionnés que par certaines personnes possédant ce droit héréditairement, nul autre ouvrier, sous peine de mort, n¡¯a le droit de fabriquer les coiffures royales. Il est interdit à ceux qui sont autorisés à fabriquer les chapeaux du roi, de vendre ces objets, sous les peines les plus sévères. Les coiffures royales hors d¡¯usage ou ne plaisant plus au souverain, sont détruites au Palais.
±âÁõÀÚ ½ºÅ׳«²²¸£¿¡ ÀÇÇØ 1898³â ±â¸Þ ¹Ú¹°°ü¿¡ º¸³»Áø Çѱ¹ ¸ðÀÚµé
¸ðÀÚµéÀº ´·¯¾²´Â °ÍÀÌ ¾Æ´Ñ ¸Ó¸® À§¿¡ ³õ´Â ½ºÅ¸ÀÏ·Î ¸Ó¸® µÑ·¹°¡ ÀÛÀº ÆíÀε¥, ¸»ÃÑÀ¸·Î Â¥¿©Áø °Í(ÅÁ°Ç)À̳ª µÎ°ÇÇüÅÂÀÇ °ÍÀ» Á¦¿ÜÇÑ ÃßÀ§¸¦ ¸·±â À§ÇÑ ´ëºÎºÐÀÇ Çë°Ò ¸ðÀڵ鵵 ÀÌ¿Í °°´Ù.
À̰͵é(ÅÁ°ÇÀ̳ª µÎ°Çµé)Àº Ç×»ó ¸ðÀÚ ¾Æ·¡¿¡ ¾²¿©Áø´Ù. Çѱ¹ÀÇ µÎ°Ç½Ä ¸ðÀÚµéÀº ÇÑ ÂÊÀÌ ´Ù¸¥ Âʺ¸´Ù ´õ ³ôÀºµ¥ °¡Àå ³ôÀº ºÎºÐÀº ¸Ó¸®¸¦ µ¤´Â °÷À̸ç, ÀÌ·¯ÇÑ ÇüÅ´ ³²ÀÚµéÀÌ ÀüµÎºÎ¿¡ ¸Ó¸®¸¦ Ʋ¾î¿Ã¸° »óÅõ³¡À» ³õ±â À§ÇÑ °ÍÀÌ´Ù. ¿Õ½ÇÀÇ ¸ðÀÚµéÀº ´ë¸¦ ÀÌÀº Ưº°ÇÑ ÀåÀε鸸 Á¦ÀÛÇÒ ¼ö ÀÖÀ¸¸ç, ´Ù¸¥ ÀåÀεéÀº ¿Õ½Ç ¸Ó¸®Àå½ÄÀ̳ª ¸ðÀÚµéÀ» ¸¸µé ¼ö ¾øÀ¸¸ç À̸¦ ¾î±æ ½Ã »çÇüÀ» ´çÇÒ À§ÇèÀ» °¨¼öÇØ¾ß Çß´Ù. ¿ÕÀÇ ¸ðÀÚ¸¦ ¸¸µé°Å³ª ½ÉÁö¾î ÆÄ´Â °Íµµ ¾ö°ÝÇÏ°Ô ±ÝÁöµÇ¾ú´Ù. (ÀϹÝÀûÀÎ °æ¿ì) »ç¿ëÇÒ ¼ö ¾ø°Å³ª ¿ÕÀÌ ´õ ÀÌ»ó »ç¿ëÇÏÁö ¾Ê´Â ¿Õ½Ç ¸ðÀÚµéÀº ±Ã¿¡¼ ÆıâµÈ´Ù.¡í
¼³¸í´ë·Î ¿Õ½Ç¿¡¼ »ç¿ëµÈ ¹°Ç°µéÀº ±Ã¿¡¼ ÆıâµÇ±â ¶§¹®¿¡ ¾î¶² °æ·Î·Î ±Ã ¹ÛÀ¸·Î À¯ÃâµÇ¾ú´ÂÁö, ¾îµð¿¡¼ ½ºÅ׳«²²¸£°¡ ±¸ÀÔÇؼ 1898³â¿¡ ÇÁ¶û½º¿¡ ±âÁõÇÏ°Ô µÇ¾ú´ÂÁö ÀDZ¸½ÉÀÌ »ý±ä´Ù. Âü°í·Î ÀÌ ¸é·ù°ü ¿Ü¿¡µµ ²² ºê¶û¸® ¹Ú¹°°ü¿¡´Â Çѱ¹ ¿Õ½Ç ÀÇ·Ê ¶§ ¾²¿´´ø ±Ý°ü(¸ñ·Ï¹øÈ£ 71.1981.93.18 D) µî °ü¸ð(ίٶ)¸¦ ¼ÒÀåÇÏ°í Àִµ¥ ¿ª½Ã °°Àº ³»¿ëÀÌ ¼³¸íµÇ¾î ÀÖ´Ù.
½ÊÀÌ·ù¸é·ù°üÀº ¹Ú¹°°üÀÇ È¨ÆäÀÌÁö(collections.quaibranly.fr)¿¡´Â ¸Ó¸®¾²°³(coiffe)·ù·Î ºÐ·ùµÇ¾î ÀÖÀ¸¸ç, ¸ñ·Ï¹øÈ£(71.1981.93.21 D), ¸é·ù°üÀ̶ó´Â Çѱ¹½Ä ¹ßÀ½ ¸íĪ, Àηù ¹Ú¹°°ü¿¡¼ ÀÌÀüµÈ À¯¹°, 19¼¼±â ÈĹÝ, ÀçÁú(Á¾ÀÌ, õ, ¹Ð¶ø), Å©±â¿Í ¹«°Ô(20x25x20cm, 177g) µîÀÇ ±âº» Á¤º¸°¡ ¼Ò°³µÇ¾î ÀÖ´Ù. ¿À·»Áö»ö, »¡°£»ö, ³ì»öÀÇ 12ÁÙ ±¸¼ú ²ö°ú ºÓÀº ¼úÀÌ Æ¯º°Çѵ¥ ȨÆäÀÌÁöÀÇ Ã¹ ÁÙ¿¡ ¡®°ø½ÄÀǷʸ¦ À§ÇÑ È²Á¦ÀÇ ¸Ó¸®Àå½Ä¡¯À̶ó°í ¼Ò°³µÇ¾î ÀÖÀ¸¸ç, ÀÌÈÄÀÇ ¼³¸íÀº À§ÀÇ Ä«´Þ·Î±× ³»¿ë°ú µ¿ÀÏÇÏ´Ù. Á¶¼±½Ã´ë ¿Õ°ú ¿Õ¼¼ÀÚ°¡ ±¸·ù ¸é·ù°ü°ú ±¸Àå ¸éº¹À» ÀÔÀºµ¥ ¹ÝÇØ, ȲÁ¦´Â ½ÊÀÌ·ù ¸é·ù°ü°ú ½ÊÀÌ À庹À» ÀÔ¾úÀ½À» °í·ÁÇÒ ¶§ ÀÌ ¸é·ù°üÀÌ ´ëÇÑÁ¦±¹ ¼±Æ÷ ÀÌÈÄ 1897³â°æ Á¦ÀÛµÈ °íÁ¾È²Á¦ÀÇ ¸é·ù°üÀÏ °¡´É¼ºÀ» ¹èÁ¦ÇÒ ¼ö ¾ø´Ù. ÇöÀç ²² ºê¶û¸®·Î ÀÌÀüµÈ ÀÌÈÄ ¸ÕÁö°¡ Á¦°ÅµÇ°í ¶³¾îÁø ¼ú°ú ¸éÆÇÀÇ ¹Ú¶ôµÈ ¸ð¼¸®ºÎºÐÀ» ºÙ¿©³õ¾ÒÀ¸¸ç, ÀüüÀûÀ¸·Î À¯¹°ÀÇ º¸Á¸ »óÅ´ ¾çÈ£ÇÑ ÆíÀÌ´Ù.
¡á ´ëÇÑÁ¦±¹ÀÇ ¡®½ÊÀÌ·ù¸é·ù°ü'ÀÌ ¾Æ´Ï´Ù
Á¶»ç´ÜÀÌ ÃÔ¿µÇÑ ¸é·ù°üÀÇ »çÁøÀ» º» ±ÃÁߺ¹½ÄÀü¹®°¡µéÀº ¡®¿ì¸® °ÍÀÌ ¾Æ´Ï´Ù¡¯¶ó´Â ÀÔÀåÀÌ´Ù.
¿ì¼± ±¸¼ú ÁÙÀÌ ¾Õ¸é¿¡¸¸ ÀÖ°í, ±¸½½ÀÇ ¹è¿°ú ¸éÆǵµ ¿Àµ¿³ª¹«¸éÆÇÀÌ ¾Æ´Ñ Á¾ÀÌ¿¡ õÀ» ¹èÁ¢ÇÑ Á¡ µî ´ëÇÑȲ½ÇÀÇ Á¦ÀÛ±â¹ý, ÇüÅÂ, ÀçÁú µî¿¡ ÀÖ¾î »óÀÌÇÔÀ¸·Î À¯»çÇ°ÀÏ °¡´É¼ºÀÌ Å©´Ù´Â °ÍÀÌ´Ù.
Âü°í·Î ´ëÇÑÁ¦±¹ÀÇ ½ÊÀÌ·ù¸é·ù°ü¿¡ ´ëÇÑ ±â·ÏÀº <´ëÇÑ¿¹Àü>¿¡ ÀÖ´Ù. ´ëÇÑ¿¹ÀüÀº ´ëÇÑÁ¦±¹ÀÌ Ã¢°ÇµÊÀ¸·Î »õ·Ó°Ô Á¦Á¤ÇÑ ¿¹ÀüÀ¸·Î ¡±½ÃÀϾ߹漮´ë°î¡®À¸·Î À¯¸íÇÑ ÀåÁö¿¬ÀÌ °¢°íÀÇ ³ë·Â ³¡¿¡ ÆíÂùÇÏ¿´´Ù.
<¼øÁ¾È²Á¦°¡ Âø¿ëÇÑ ½ÊÀÌ·ù¸é·ù°ü ¸ð½À> <!--[endif]-->
¡á ÇÁ¶û½Ã½º ÇÁ·¹µ¥¸¯ ½ºÅ׳«²²¸£ Francis-Frédéric Steenackers (1858-1917)
±è³ª·¡ ¹Ú»çÀÇ Á¶»ç¿¡ ÀÇÇϸé ÇÁ¶û½Ã½º ½ºÅ׳«²²¸£´Â À¯¸íÇÑ ÇàÁ¤°¡ÀÌÀÚ Á¶°¢°¡, ¿ª»ç°¡, ¹®Çа¡¿´´ø ÇÁ¶û¼Ò¿Í ÇÁ·¹µ¥¸¯ ½ºÅ׳«²²¸£(François-Frédéric Steenackers, 1830-1911)ÀÇ ¾Æµé·Î 30»ì ¹«·ÆºÎÅÍ ¿Ü±³°üÀÇ ±æÀ» °È±â ½ÃÀÛÇß´Ù. 1888³â ½ºÀ§½ºÀÇ ÇÁ¶û½º ºÎ¿µ»ç¸¦ ¿ªÀÓÇßÀ¸¸ç, °°Àº ÇØ ±â»çÈÆÀåÀ» ¹Þ¾Ò´Ù. ÀÌÈÄ ÇÁ¶û½º·Î µ¹¾Æ¿ÔÀ¸³ª 1891³âºÎÅÍ ÀϺ»ÀÇ ÇÁ¶û½º °ø»ç°ü¿¡¼ ºÎ¿µ»ç·Î ÀÏÇß´Ù. ÀÌ ½Ã±â ½ºÅ׳«²²¸£´Â ÀϺ» ¹Ì¼úÇ° ¾ÖÈ£°¡¿´´ø Á¤Ä¡°¡ Á¶¸£Áê Ŭ·¹¸Á¼Ò(Georges Clemenceau, 1841-1929)ÀÇ ¡®´«¡¯ÀÌÀÚ ÀÚ¹® ¿ªÇÒÀ¸·Î ±×ÀÇ ¸¹Àº ÀϺ» ¹Ì¼úÀÛÇ°°ú ¹Î¼ÓÇ° ¼öÁýÀ» µ½°Ô µÈ´Ù.
ÀÌ ½Ã±âÀÇ ¿Ü±³°üµéÀÌ °úÇÐÁ¶»ç(mission scientifique)¸¦ ¸ñÀûÀ¸·Î ÇöÁöÀÇ ¹Î¼ÓÇÐ ÀÚ·á ¹× À¯¹°µéÀ» ¼öÁýÇØ ÇÁ¶û½º·Î º¸³»´Â ÀÏÀ» ¼öÇàÇß´Ù. ¾Æ½Ã¾Æ ¿¹¼úÇ°¿¡ ÇعÚÇß´ø ½ºÅ׳«²²¸£µµ ÀÌ¿Í °°Àº ¸Æ¶ô¿¡¼ ÀϺ»°ú Çѱ¹ÀÇ ¹Î¼ÓÇ° µîÀ» ¼öÁýÇØ ÇÁ¶û½º·Î º¸³ÂÀ¸¸ç, 1898³â¿¡´Â ±â¸Þ ¹Ú¹°°ü¿¡ ½ÊÀÌ·ù¸é·ù°üÀ» ºñ·ÔÇÑ Çѱ¹ ¹Î¼ÓÀ¯¹°µéÀ» ±âÁõÇß´Ù. ²² ºê¶û¸® ¹Ú¹°°ü Ä«´Þ·Î±×¿¡´Â ¸ðÀÚ(»ñ°«, ¸é·ù°ü, »ç·É¸ðÀÚ µî)·ù, ¸Ó¸®Àå½ÄÇ°, ºÎä·ùµéÀÇ ±âÁõÀÚ·Î ±â·ÏµÇ¾î ÀÖ´Ù.
1900³âºÎÅÍ 1906³â±îÁö´Â ³ª°¡»çÅ° ¹× ¿äÄÚÇϸ¶ ÇÁ¶û½º ¿µ»ç·Î ÀÏÇßÀ¸¸ç, Æú Æ÷ÅÁÀÇ ±º»çÀÚ¹®ÀÌÀÚ ÀϺ» Àü¹®°¡·Î À¯¸íÇØÁ³´Ù. 1908³â¿¡ ÇÁ¶û½º °ø»ç°üÀÌ ÀϺ»¿¡¼ ¹®À» ´Ý°Ô µÇ¸ç, ½ºÄɳ«²²¸£´Â ÇÁ¶û½º·Î µ¹¾Æ¿Í 58¼¼ÀÇ ³ªÀÌ·Î ÆĽÃ(Passy)¿¡¼ »ç¸ÁÇÑ´Ù.
Àú¼·Î´Â ¿ì¿¡´Ù ÅäÄí³ë½º²²(Uéda Tokunosuké)¿Í ÇÔ²² ÇÁ¶û½º¾î·Î ÆíÂùÇÑ <¹é °³ÀÇ ÀϺ» Àá¾ðÁý(Cent proverbes japonais)>ÀÌ ÀÖ´Ù. 1885³â¿¡ Æĸ®¿¡¼ Ãâ°£µÈ ÀÌ Ã¥Àº °¢ ÆäÀÌÁö¸¶´Ù ¼Ò¼ÒÇÑ ÀϺ»ÀεéÀÇ ÀÏ»óÀ» ±×¸° »ðȵé°ú ¼ö¹¬ÈµéÀÌ Æ÷ÇԵǾúÀ¸¸ç, °¢ °Ý¾ð¸¶´Ù ½ºÅ׳«²²¸£°¡ »ó¼¼ÇÑ Çؼ®°ú ¼³¸íÀ» ÇÑ Á¡ÀÌ ÀλóÀûÀÌ´Ù.
¡á ´ëÇÑÁ¦±¹ ¼±Æ÷ÀÇ ¿ª»çÀû ÀÇ¹Ì¿Í ¸é·ù°üÀÇ ¡®Áø½Ç¡¯
¹®ÈÀ¯»êȸº¹Àç´ÜÀº ¹Ú¹°°ü¿¡¼ ±â·ÏÇÑ ¼öÁý½Ã±â¿Í ¼öÁý°¡¿¡ ´ëÇÑ ³»¿ë°ú ±ÃÁߺ¹½Ä¿¬±¸°¡µéÀÇ°¨Á¤°á°ú¿¡ µû¶ó ÄÉ ºê¶û¸®¹Ú¹°°ü¿¡ ¼ÒÀåµÇ¾î ÀÖ´Â Çѱ¹ À¯¹°ÀÇ ÃâóÁ¶»ç°¡ ÇÊ¿äÇÏ´Ù°í °á·Ð³»·È´Ù. ½ÊÀÌ·ù¸é·ù°üÀÌ À¯»çÇ°À̶ó¸é À̸¦ ¹Ú¹°°ü¿¡ ¾Ë¸®°í ¹Ù·Î Àâ¾Æ¾ß ÇÏ°í ±¹³» ¿¬±¸ÀÚµéÀÇ ±â¼úÀû ¹üÀ§¿¡¼ÀÇ °¨Á¤ÀÌ ´ç½ÃÀÇ ¿ª»çÀû »óȲÀ» ¹Ý¿µÇÏÁö ¸øÇÑ °ÍÀ̶ó¸é ÀÌ¿¡ ´ëÇÑ ¿¬±¸°¡ ´õ¿í ÇÊ¿äÇÏ´Ù´Â Á¡¿¡ °ø°¨ÇÏ¿´´Ù.
ÀÚÁÖµ¶¸³±¹°¡ÀÇ »ó¡ÀÎ ¡®½ÊÀÌ·ù¸é·ù°ü¡¯Àº ¡®¸¸¼¼¡¯¿îµ¿ÀÇ »ó¡¼º°ú ÇÔ²² ¿ª»çÀû Áø½ÇÀ» ¹àÈ÷´Â ±ÍÁßÇÑ ´Ü¼°¡ µÉ °Í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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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pub.chosun.com/client/news/viw.asp?cate=C03&mcate=M1004&nNewsNumb=20190130342&nidx=3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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